728x90
SMALL

2021/03 10

말을 잘하는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

말을 잘하는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다음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1. 상대방의 말을 귀담아 듣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2. 상대방이 쉽게 대답할 수 있는 것을 질문해야 한다. 3. 상대방이 자신을 자랑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4. 상대방의 관심은 오직 자기 자신에게만 집중되어 있다는 사실을 상기하도록 한다. 그의 치통은 백만 명이 아사한 중국의 기근보다도 심각하며, 그의 목에 생긴 종기는 아프리카에서 일어난 40번의 지진보다도 커다란 관심의 대상인 것이다. 5. 항상 내가 이야기할 차례는 그 다음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데일카네기

사람 2021.03.29

[SNS펌] 생각은 인생의 소금!! ·ᴗ·

SNS 타고온 아침편지 마음은 머리와 가슴사이에 있데요. 세상만사가 마음먹기에 달렸어요. .............. 마음이 사람답게 만들기도 하고, 마음이 짐승으로 만들기도 하며, 마음이 지옥을 만들기도 한다. 생각은 인생의 소금이다. 음식을 먹기 전에 간을 보듯 말과 행동을 하기 전에 먼저 생각하라. 깊은 강물은 돌을 집어 던져도 흐려지지 않는다.? 모욕을 받고 발칵하는 사람은 작은 웅덩이에 불과 합니다. 세번 생각하고 행동하는 값진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삼사일행 삼사일언 있을때............존중하고 없을때는.........칭찬하고 곤란할 때는.....도와주고 은혜는.............잊지말고 베푼것은.........생각하지 말고 서운한 것은.....잊어라.? 좋은 주말되세요. 아침음악

사람 2021.03.26

네트워크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며..

IT업계에 종사하면서 나름 전공지식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상품을 기획하면서, 많이 부족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WAN영역은 미세한 부분까지 알 필요는 없었지만, SDDC기술을 적용하면서 자동화 하기 위해서는 세세한 부분까지 동작원리를 해야 했습니다. 세부적인 동작원리를IT업계에 종사하면서 나름 전공지식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상품을 기획하면서, 많이 부족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WAN영역은 미세한 부분까지 알 필요는 없었지만, SDDC기술을 적용하면서 자동화 하기 위해서는 세세한 부분까지 동작원리를 해야 했습니다. 세부적인 동작원리를 이해해야 자동화 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은 네트워크를 사용자에게 어떻게 효율적..

기술 2021.03.23

[SNS펌] 유혹을 이기는 법

이럴수 있을까요? 얼마전 뉴스에 당근에서 산 서랍장에서 수백만원이 나와서 경찰서에 알렸다는 소식이었는데요. 견물생심인데요. 정말 삶을 잘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한번 더 합니다. 탈무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어떤 사람이 어느 날 상점에서 외투 한 벌을 샀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다시 입어보며 주머니에 손을 넣었는데, 주머니 안에 값비싼 보석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순간, 이 사람의 마음이 복잡해졌습니다. ‘내가 산 옷에 들어 있는 보석이니 가져도 되지.’라는 마음과 ‘내 물건이 아니니 빨리 주인을 찾아 주어야 한다.’는 마음이 서로 치열하게 싸우게 되었습니다. 이런 마음의 갈등을 안고서 현자를 찾아가 물었습니다. 그러자 현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산 것은 외투이지, 보석이 아니지 않습니까?” 자신..

사람 2021.03.13

[SNS펌] 사회전염(Social Contagion) :: 선한 영향력

상호주의라는 것이 있습니다. 호의를 베푸는 사람에게 빚진 느낌가지게 됩니다. 좋은사례를 보게 되어서 좋네요. 2012년 12월 캐나다 매니토바 주 위니펙에 있는 ‘팀 호튼스’ 커피숍에서 드라이브스루 손님 한 명이 일면식도 없는 뒤차 운전자의 음료 값을 치른 일이 있었다. 그 사람의 행동으로부터 파급 효과가 일어나 이후 226명의 드라이브스루 손님이 다음 사람이 마실 찻값을 계산했다. 2013년에는 휴스턴의 ‘칙필레’ 매장에서 67대 연속으로 앞차 손님이 뒤차 대신 계산을 했으며, 몇 달 후에는 매사추세츠주 에임즈베리의 ‘헤븐리 도너츠’ 가게에서 55대 연속으로 그런 일이 벌어졌다. 선의(善意)를 입은 사람은 이후의 교류에서 선의를 베풀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선의가 선의를 낳는다는 얘기지요. 캘리..

사람 2021.03.12

[SNS펌] 희망없이는 살수 없어요.

우울증은 미래에 희망이 없고 오직 현실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내일 할 일이 있으면 절대 죽지 않아요. ............................ "사람은 40일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고 3일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도 살 수 있으며, 8분간 숨을 쉬지 않고도 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희망없이는 단 2초도 살 수 없다" 똑 같은 상황 똑같은 환경이라도 희망을 가슴에 품고 있는 사람의 인생과 절망을 가슴에 품고 있는 사람의 인생 사이에는 메울 수 없을 만큼의 커다란 차이가 있답니다. 실패를 성공으로 이끄는 말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두 손일 때도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을 주는 말 세상에서 두 글자로 된 말 중에서 가장 좋은 말 그것은 바로 "희망"입니다 단테는 자신의 작품에서 지옥의 ..

사람 2021.03.11

[SNS펌글] 괴테의 인생 교훈 5가지

인생의 교훈은 누구나 할 수 있고 어디서나 듣고 읽을 수있지만 실천 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괴테의 인생 교훈 5가지 1. 지나간 일을 후회하지 마라 잊어 버려야 할 것은 깨끗히 잊어 버려라. 과거는 잊고 미래를 바라보라. 2. 될수록 성을 내지 마라 화가나서 한 말, 행동은 후회만 남는다. 절대로 분노의 노예가 되지 말라. 3. 언제나 현재를 즐겨라 인생은 현재의 연속이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즐기고 그 일에 정성과 정열을 다하는 것이 현명하다. 4. 특히 남을 미워하지 마라 증오는 인간을 비열하게 만들고 우리의 인격을 타락시킨다. 될수록 넓은 아량으로 남을 포용하라. 5. 미래를 신에게 맡겨라(가장 중요) 미래는 알 수 없는 미지의 영역이다.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길 지 알 수 없다. 미래는..

사람 2021.03.03

[기술] 네이버클라우드, 공공 업무망 이전 첫 사례 확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기관 홈페이지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의 대민서비스 및 내부 업무 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 네이버클라우드가 공공기관의 업무망 시스템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전한 첫 사례. 이번 사업은 클라우드 보안에 중점을 둬 진행. 업무망 시스템 이관 시 가장 중요한 정보보안을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시큐리티 모니터링 상품을 적용했고, 전문인력이 365일 24시간 모니터링을 전담하는 통합 보안 관제 체계를 갖췄고 기관이 보유한 개인정보는 국정원을 통해 획득한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의 보안 솔루션으로 암호화함 네이버클라우드는 업무망 컴퓨터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시설 투자 및 ..

기술 2021.03.01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