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2021/05 7

안절부절하는 것이 좋다.

평안하면 좋다고 하지만 오히려 평안이 독이 될 수 있다. 안절부절한 모습이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세상은 변하고 있는데 자신만 평안하다면 무엇인가 잘못되지 않았는가? 바깥에서 소리가 나고 세상이 들썩 들썩 하는데 혼자 평안하다면 무엇이 잘못되지 않았는가? 작은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오히려 낫지 않은가? 불안할 수 있지만, 그래도 무엇인가 준비하지 않겠는가? 사람은 평안을 꿈꿨지만, 평안한 적이 없다. 불안하기에 평안을 찾는 것이며, 불안한 삶속에서 더 좋은 방법을 찾다보니, 진화한 것이 아닐까? 아니면 그렇게 진화한 인류만 현재 있는 것이 아닌가? 평안하라 한다. 스스로 평안할 수 있는가? 스스로 평안할 수 있다면 그것은 천성이고 대박이다. 그대로 즐기면 된다. 하지만 그렇게 평안을..

사람 2021.05.23

[펌]눈물 뒤에 희망과 용기

나는 눈물이 없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눈물이 없는 사람은 가슴이 없다. 바닥까지 추락해본 사람은 눈물을 사랑합니다. 바닥엔 가시가 깔려 있어도 양탄자가 깔려 있는 방처럼 아늑할 때가 있어요. 이제는 더 이상 내려갈 수 없는 나락에 떨어지면 차라리 다시 일어서서 오를 수가 있어 좋아요 실패한 사랑 때문에 실패한 사업 때문에 실패한 시험 때문에 인생의 밑바닥에 내려갔다고 그곳에 주저앉지 마라. 희망조차 보이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마라. 무슨 일이든 맨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면 되는 것이예요. 사람은 자기가 흘린 눈물만큼 인생의 깊이를 알아요. 눈물보다 아름다운 것은 다시 시작하는 용기와 희망입니다.

사람 2021.05.17

물처럼 사는 삶

물처럼 살고 싶어요. 제발 물로 보지 마세요. 。◕‿◕ 。 *┈┈┈┈*┈┈┈┈*┈┈┈┈ 사람이 양껏 벌어도 먹는 건 세끼요. 기껏 살아 봐도 백년은 꿈인 것을... 못 산다고 슬퍼 말고 못 났다고 비관 마라. 재물이 늘어나면 근심도 늘어나고 지위가 높아지면 외로움도 더하는 법. 부자 중에 제일은 마음 편한 부자요. 자리 중에 제일은 마음 비운 자리다. 사람이 사람인 이상 비운다 한들 다 비울수 있을까? 마는 어느날 갑자기 분수에 넘치는 탐욕이 일거든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물처럼 이치에 맞게 양심을 거스르지 말 것이며, 어느 순간 미움과 증오로 분노가 일거든 얼음이 녹아 물이 되듯 분노의 언 가슴 용서로 흘려 보낼 일이다. 제 모습을 그릇에 맞추는 물처럼 그렇게 살아가는 사람은 세상을 탓하지 아니 한답니다..

사람 2021.05.14

영국 BBC가 발표한 행복헌장 알아보기

영국 BBC가 발표한 행복헌장 1. 행복하고 싶은가? 매회 30분 이하로 주 세번이상 운동하라. 2. 행복하고 싶은가? 매일 좋은 일 다섯가지를 적어 좋았던 일을 떠올려라. 3. 행복하고 싶은가? 한 주에 한 시간이라도 진지한 대화를 나눠라. 4. 행복하고 싶은가? 식물을 가꿔라. 화초를 가꾸며 화초와 대화하라. 5. 행복하고 싶은가? TV 시청을 절반으로 줄여라. 6. 행복하고 싶은가? 미소 지어라. 늘 만나는 사람외에 낯선 사람, 잘 웃지 않는 사람에게도 미소 지어라. 7. 행복하고 싶은가? 하루 한번 이상 내 안부를 기다리고 있을 사람에게 전화를 해라. 8. 행복하고 싶은가? 하루 한번 내 몸이 알아듣도록 큰 소리로 웃어라. 9. 행복하고 싶은가? 칭찬거리를 찾아 '참 잘 했다'고 매일 자기를 칭찬..

사람 2021.05.12

지혜로운 사람은...

어디선가 본듯한 글귀들... 지혜로운 사람은 행동으로 말을 증명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말로 행위를 변명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일단 실행해보고 결과를 기다리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해보지도 않고 실패할 걱정부터 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이 새벽을 깨우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새벽이 오기만을 기다린다. 지혜로운 사람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무엇인가 배우려 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그에게서 이익을 취하려 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기의 결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려 노력을 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결점만 걱정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기가 아는 것이 최대의 지혜라 여기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남을 이기는 것을 최고로 여긴다. https://youtu.be/ZZNjpKcAlaw ○●○○●○

사람 2021.05.11

[SNS펌]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요?

행복은 어디에 있는지 아세요? 아래 글 읽기 전에 한번 생각해보세요. --------------------------------------------------------- 제우스가 행복의 신에게 '행복'이란 씨앗을 주며 적절한 곳을 찾아 그 씨앗을 숨겨두고 오라고 말했다. 행복의 신이 길을 떠나기 전 제우스가 그에게 물었다. "그래, 어디에 숨길지는 생각해 보았느냐?" "네, 아무리 생각해봐도 바다 깊은 곳이 좋을 것 같아요. 거친 파도와 풍랑을 이겨내는 사람만이 찾을 수 있도록 말이에요." 하지만 제우스는 고개를 좌우로 저었고 행복의 신이 다시 말했다. "그럼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 위에 숨겨 둘까요? 용기와 도전정신을 지닌 사람만이 찾을 수 있도록 말이에요." 하지만 제우스는 여전히 고개를 저었고 ..

사람 2021.05.03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