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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바나나가 아침에 좋은 이유? ღ'ᴗ'ღ

기술과 사람 misape 2021. 4. 10.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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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출할 때 먹는 간식은 많은데 왜 하필 바나나를 먹는 것일까? 운동선수들의 바나나 섭취는 과학적인 식단 관리에 따른 것인데요.
개인 요리사를 둔 부자 선수들도 운동 전후 바나나를 즐겨 먹습니다.

 

◆ 이상적인 열량 공급원, 부상 예방효과도


세계 각국의 운동 전문가는 바나나가 운동 전후 이상적인 칼로리 공급원이라는 데 대부분 동의합니다.

바나나에 많은 포도당은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땀을 흘려 고갈된 몸속 '칼로리 창고'를 빠르게 보충!!

칼륨은 근육 경련과 현기증을 막아줘 부상 예방 효과가 있으.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한 개에는 탄수화물이 27~29g, 단백질 1g, 비타민C 10mg, 칼륨이 450mg 정도 포함.

운동 시 바나나가 스포츠 음료보다 건강에 더 좋다는 연구결과!!

운동 중 받는 스트레스도 줄여줘 운동선수에겐 여러 면에서 좋은 식품!!

** 바나나는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양을 적절하게 조절 필요

 

◆ 바나나가 아침에 좋은 이유


바나나는 특히 아침 식사 때 좋은 메뉴!!

먼저 씻거나 칼을 댈 필요 없어 바쁜 아침에 쉽게 먹을 수 있다.

앞에서 언급한 에너지 보충 효과로 든든한 아침 보장!!

바나나는 단맛(천연당 14g)이 있어 열량이 높다고 짐작하지만, 걱정할 만한 수준은 아니며 보통 바나나 한 개(105칼로리)의 열량은 사과와 비슷~

바나나에는 펙틴, 저항성 전분도 풍부!!

소화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느끼게 만드는 성분으로 점심 때 과식을 막아 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답니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3g)도 들어 있어 아침에 양배추, 커피와 함께 먹으면 배변활동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장내 유익균을 늘리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도 많지만 바나나도 과식을 하면 변비, 설사를 겪을 수 있어 개인 몸 상태에 맞춰 적정량을 먹어야 합니다.

몸이 재산인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나 슈퍼모델은 대부분 공장을 거친 가공식품을 멀리하고 자연 그대로의 음식들을 찾는데 바나나도 그 중 하나로 바나나는 향이 좋고 질감이 부드러워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어요.

두꺼운 껍질 덕분에 다른 과일이나 채소보다 농약 잔류량이 적은 편으로 바나나에 견과류, 달걀, 채소 등을 섞어 먹으면 건강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ღ'ᴗ'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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