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당신은 정말 부자가 되길 원하는가? - (1)부자가 되는 길이 있을까?

기술과 사람 misape 2021. 4. 30. 09:45
반응형
SMALL






당신은 이미 찾을 만큼 찾았다. 이제 찾는 것을 그만두고, 찾는 법을 배워라 - 하인츠 쾨르너의 요하네스에서

•┈┈┈•┈┈┈•┈┈┈

문제는 예나 지금이나 아주 단순합니다. 우리가 마음 속 깊이 느끼는 것과 실제로 사는 모습이 서로 다른 것이지요.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생각과 우리가 처한 현실은 밤과 낮처럼 다를 때가 많습니다.

우리는 모두 성장하고 행복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세상에 무언가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소망 또한 마음 속 깊은 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나에게도 행복한 인생을 살 자격이 충분히 있다고 믿습니다.

(1) 부자가 되는 길이 있을까?


그러면, 우리가 꿈꾸는 인생을 살지 못하도록 우리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무엇이 우리가 바라는 것을 이루는 데 방해가되고 있을까요? 사실, 오늘날 우리는 우리의 꿈을 실현하는 데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우선 정부부터 우리에게모범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랏빚은 해마다 늘어나고, 그에 따른 이자 부담은 고스란히 국민에게 떠안겨집니다.

우리는 학교에서 시시콜콜 많은 것들을 배우지만, 우리에게 가장중요한 문제인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부유하게 되는가', '어떻게 하면 하루 빨리 7억원을 모을 수 있는가같은 것은 배울 수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디서 부자가 되는 법을 배워야 할까요? 부모님한테서요? 우리 가운데 부자 아버지 어머니를 부모로 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어쩌면 돈 많이 모으는 법에대한 조언이 진짜로 필요한 사람은 바로 우리 부모님들인지도 모릅니다. 게다가 우리 사회는 과소비에 들떠 있고, 주변 친구나 친지를돌아봐도 모두 돈을 쓸 줄만 알지, 모을 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렇게 해서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고 부유하게 살 권리를 포기한 채 힘겨운 인생을 살아갑니다. 그것은 분명, 우리가 태어나면서부터 갖고 있는 기본 권리인데 말이지요.

오늘날 내 인생을 돌아볼 때, 나는 그저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나는 내가 꿈꾸었던 바로 그 인생을 살고 있고, 경제적으로 완전히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항상 좋기만 했던 건 아닙니다.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에게도 깊은 절망과 혼돈에 몸부림치는시간들이 있었습니다.



*출처 :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보도셰퍼)


반응형
LIST